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A-클래스 세단'·'더 뉴 CLA 쿠페 세단' 출시

입력
2020.02.13 10:42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더 뉴 CLA 쿠페 세단을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더 뉴 CLA 쿠페 세단을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더'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스타일을 강조한 4도어 쿠페, '더 뉴 CLA 쿠페 세단'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A- 클래스 세단(이하 A-클래스 세단)은 지난 2018년 파리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모델로, A-클래스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만드는 존재다. 특히 A-클래스 세단은 상위의 세단 모델들과 함께 '프리미엄 세단'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존재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라는 디자인 사상을 완벽하게 구현한 A-클래스 세단은 해치백 대비 130mm가 늘어난 긴 전장을 갖췄다.

전면부터 이어지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이고 우수한 밸런스, 그리고 넉넉한 적재 공간을 마련해 '세단의 여유'를 한층 과시한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의 실내 공간은 더욱 고급스럽고 진취적인 감성을 통해 완전히 새롭게 탄생했다. 화려하게 구성된 에어밴트를 기반으로 한 독특한 인테리어 구조를 제시하며 고급스러운 소재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인다.

더 뉴 A 220 세단과 더 뉴 A 250 4MATIC 세단에는 차세대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 되어, 각각 최고 출력 190마력과 224마력, 최대 토크 30.6kg.m 과 35.7kg.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7G-DCT 변속기를 탑재해 드라이빙의 가치를 높인다. 여기에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로 운전자는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 모드(Individual mode)’ 중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쿠페의 유려한 실루엣' 그리고 '세단의 여유'를 품은 프리미엄 쿠페 세단으로 2013년 북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뒤 전 세계적으로 75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큰 성공을 거둔 초대 CLA의 뒤를 잇는 모델이다.

이번의 2세대 CLA 쿠페 세단은 지난 2019년 CES에서 공개된 모델로 초대 CLA에 비해 더욱 드라마틱한 실루엣과 강렬한 스타일링을 통해 '디자인 아이콘'의 존재감을 더욱 강하게 제시하는 모델이다. 초대 CLA에 비해 50mm가 늘어난 전장을 갖고 있는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더욱 길고 확장된 형태의 보닛과 파워 돔, 아래쪽으로 이동한 뒷 번호판 위치 등과 같은 요소를 통해 쿠페 디자인의 특성을 더욱 강조했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좌석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High Tech)’와 ‘젊은 감각의 아방가르드(Youthful Avant-Garde)’라는 주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특히,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대시보드가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 등 독보적인 디자인 요소와 최신 편의 사양, 운전자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 사양을 제공함으로서 라이프 스타일 쿠페 세단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 단일 사양으로 판매된다. 보닛 아래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자리해 224마력과 35.7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여기에 7단 DCT 및 4Matic 시스템이 탑재되어 드라이빙의 가치를 높인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우수한 주행 성능과 11.5km/L의 복합 연비를 확보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다양한 매력을 통해 디지털 미래로 향하는 자동차의 획기적인 여정의 다음 단계를 제시하는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더 뉴 A 220 세단과 더 뉴 A 250 4MATIC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 3천 980만 원, 4천 680만원이며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천 520만원으로 책정됐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