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대응, 현장 체감 큰 차이”…정 총리, 이틀 연속 질책

입력
2020.02.26 08:56
수정
2020.02.26 09:02
구독

 대구서 중대본 회의 주재 

정세균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대구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점검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대구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점검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면에서 정부의 대응을 이틀 연속 질책했다. 25일 국무회의에서 “최근 국민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심각성과 중앙정부의 인식 간에 격차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한 데 이어 26일 대구에서 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도 “정부의 대응과 현장에서의 체감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지적한 것이다.

정 총리는 26일 대구시청에서 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국민들의 공포 및 우려에 비해 정부의 대응이 기민하지 못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제가 이곳 현장에 머무르면서 이런 차이를 최대한 좁히겠다”고 했다. 정 총리는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대구에 머무르며 현장을 지휘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바 있다. 정 총리는 “이번 주는 코로나19 대응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시기”라고 거듭 강조하며 “코로나19와의 전투는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민과 관, 지방과 중앙 모두가 하나가 되어서 신속히 대응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정 총리는 “환자를 조기에 찾아내서 격리하고 치료하려면 검체 채취와 검사, 확진 후 입원까지 시차를 최대한 줄여야 하고, 병상과 인력, 물품이 적기에 제공되어야 한다”며 “절대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모든 자원과 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했다. 의료진 부족 문제와 관련해서는, 전국 의료진의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정 총리는 “환자가 계속 늘고 있어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며 “의료진의 협조와 지원을 간곡히 부탁 드린다”고 했다.

신은별 기자 ebshin@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