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日 4집 선공개곡으로 8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입력
2020.06.20 12:24
방탄소년단이 일본 정규 4집 선공개곡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일본 정규 4집 선공개곡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 정규 4집 선공개곡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19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에 발표한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 7 ~ 더 저니(THE JOURNEY) ~'의 타이틀곡 '스테이 골드(Stay Gold)'는 공개 직후인 20일(오전 9시까지 기준) 일본을 비롯해 미국, 영국, 브라질, 프랑스, 인도 등 82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7월 일본 싱글 '라이츠(Lights)'로 43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약 1년 만에 일본어곡으로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이 곡은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공개 직후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의 일본 오리지널곡이 한국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미디엄 템포의 '스테이 골드'는 '이 세상에 좋은 일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너의 그 반짝임을 잃지 않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방탄소년단의 부드러운 목소리로 표현한 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연일 일본에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일 공개된 일본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0'에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으로 '앨범 랭킹' 1위를 거머쥐었고,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의 '토탈 랭킹' 2위, '합산 앨범 랭킹' 2위 등에도 이름을 올렸다.

'맵 오브 더 솔 : 7 ~ 더 저니 ~'는 오는 7월 15일 발매된다. '스테이 골드'를 비롯해 '온(ON)'의 일본어 버전과 정국의 작곡 참여곡을 포함한 총 13곡이 수록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