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기대상' 지현우 대상 수상…'신사와 아가씨' 6관왕 쾌거 [종합]

입력
2022.01.01 01:28
지현우가 '2021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지현우가 '2021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배우 지현우가 '2021 KBS 연기대상'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로써 '신사와 아가씨'는 6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지난해 31일 '2021 KBS 연기대상'이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가수 성시경과 배우 김소현 이도현의 진행으로 치러졌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에는 지현우가 호명됐다. 지현우는 "이 상을 '신사와 아가씨' 대표로 받았다고 생각한다. 제 개인이 아니라 작품 상이라 생각하겠다.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감수성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겠다. 아직 작품이 끝나지 않았지만 두려움을 갖고 카메라 앞에 선다"고 고백했다.

이어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정말 많이 공부해서 연기하겠다. 그동안 상을 많이 받지 못했다. 또 신인이라서 제가 많이 고생할 거라 생각하지만 이세희 씨 정말 감사하다. 세희 씨의 존재로 제가 큰 상을 받았다. 앞으로도 시청자 분들 마음의 온도를 올릴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고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

차태현 이도현이 '2021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차태현 이도현이 '2021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특히 이날 '오월의 청춘'은 4관왕을 차지하면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오월의 청춘'의 주역 이도현은 남자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도현은 "몸이 조금 아픈 제 동생에게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 아이를 보면서 연기를 더 열심히 하겠다는 생각에 살아간다. 너무 사랑한다"면서 눈물을 삼켰다.

김소현 박은빈이 '2021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김소현 박은빈이 '2021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최근 종영한 '연모'로 최우수상을 받은 박은빈은 "선택의 결과를 온전히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그렇지만 항상 고되고 힘든 순간마다 함께 해줬던 분들이 있어 버틸 수 있었다"고 겸손한 면모를 드러냈다.

우수상을 받은 고민시는 "제가 1980년 5월이라는 시간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동안 캐릭터가 가슴 아프고 슬펐던 순간들이 더 많았던 것 같다"며 "신기하게도 유독 슬픈 장면을 촬영하는 날에는 하늘에서 비가 많이 내렸던 게 기억이 난다. 더 열심히 진심을 담아서 노력했다"고 작품의 여운을 되새겼다.

이날 배우 인생에 딱 한 번 받을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신인상 수상의 주인공으로는 나인우 로운 김요한 박규영 이세희 정수정이 이름을 올렸다. '달이 뜨는 강' 나인우는 "마음이 울컥한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저 스스로에게 고생 많았다. 세상 사람들이 존재하기에 네가 있다. 항상 겸손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길 바란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남겼다.

지현우 이세희가 '2021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지현우 이세희가 '2021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KBS 제공

'신사와 아가씨'로 데뷔한 이세희는 긴장한 모습으로 무대에 섰다. 이세희는 "올 한해 너무 꿈 같은 일이 많았다. 이 작품에 참여할 때 누가 되지 말자는 생각으로 참여했다. 이 작품이 끝날 때까지 마음 속 깊이 단단하게 품겠다. 진심을 다해 연기하겠다"며 포부를 다졌다. 정수정은 "연예계 데뷔한 지 12년이 됐는데 신인상을 처음 받았다. 앞으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 이하 '2021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지현우(신사와 아가씨)

△ 남자 최우수상 = 이도현(오월의 청춘), 차태현(경찰수업)

△ 여자 최우수상 =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 남자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 = 김민재(달리와 감자탕), 정용화(대박부동산)

△ 여자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 = 고민시(오월의 청춘), 권나라(암행어사)

△ 남자 우수상 일일드라마 부문 = 류진(속아도 꿈결)

△ 여자 우수상 일일드라마 부문 = 소이현(빨강 구두), 한다감(국가대표 와이프)

△ 남자 우수상 장편드라마 부문 = 윤주상(오케이 광자매)

△ 여자 우수상 장편드라마 부문 = 박하나(신사와 아가씨), 홍은희(오케이 광자매)

△ 남자 조연상 = 이이경(암행어사), 최대철(오케이 광자매)

△ 여자 조연상 = 금새록(오월의 청춘), 함은정(속아도 꿈결)

△ 남자 인기상 = 로운(연모), 진영(경찰수업)

△ 여자 인기상 =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 작가상 = 김사경(신사와 아가씨)

△ 남자 드라마스페셜·TV시네마상 = 박성훈(희수)

△ 여자 드라마스페셜·TV시네마상 = 김새론(그녀들), 전소민(희수)

△ 베스트 커플상 = 김소현X나인우(달이 뜨는 강), 김요한X조이현(학교 2021), 김민재X박규영(달리와 감자탕), 이도현-고민시(오월의 청춘), 박은빈-로운(연모), 지현우-이세희(신사와 아가씨), 차태현-진영(경찰수업)

△ 남자 청소년 연기상 = 서우진(신사와 아가씨), 조이현(오월의 청춘)

△ 여자 청소년 연기상 = 최명빈('연모'·'신사와 아가씨), 이레('안녕? 나야!')

△ 남자 신인상 = 김요한(학교 2021), 나인우(달이 뜨는 강), 로운(연모)

△ 여자 신인상 = 박규영('달리와 감자탕'), 이세희(신사와 아가씨), 정수정(경찰수업)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