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삼남 김동선의 두번째 선택은 스페인 '이베리코'

입력
2023.02.02 18:30
구독

갤러리아, 하반기 스페인 친환경 이베리코 상품 출시
김동선 본부장, 지난달 한화 소유 이베리코 농장 방문

한화 계열사가 소유한 스페인 세비아 북부 시에라 모레나 국립공원 내 이베리코 농장. 갤러리아 제공

한화 계열사가 소유한 스페인 세비아 북부 시에라 모레나 국립공원 내 이베리코 농장. 갤러리아 제공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이 올해 하반기에 스페인 친환경 이베리코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내놓는다고 2일 밝혔다. 신사업을 맡은 김동선 전략본부장의 두 번째 작품이다.

갤러리아에 따르면 이를 위해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지난달 스위스 다보스포럼 참석 직후 스페인의 이베리코 농장을 직접 찾아 사육 환경과 품질을 점검했다.



김동선 본부장, 파이브가이즈 론칭 이후 두 번째 신사업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 김동선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 김동선


스페인 세비아 북부 시에라 모레나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이베리코 농장은 한화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사육 중인 돼지는 100% 순종 이베리코 흑돼지로 도토리를 먹여 방목한 최상위 등급이다.

농장 면적은 축구장 1,400여 개 크기에 달하지만 품질 관리를 위해 사육 두수는 수백 마리로 제한하고 친환경 사육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올해 하반기 이곳에서 생산된 이베리코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건강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원물과 가공육 등 다양한 상품을 기획 중"이라며 "추석 선물세트부터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앞서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론칭 작업을 이끌고 있다. 파이브가이즈 1호점은 상반기 문을 열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지난해 2월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으로 신규 선임됐고, 지난해 11월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이 전략본부에 통합되면서 전략본부장을 맡게 됐다. 김 본부장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전략실장 전무도 겸임하고 있다.

박소영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