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마을 1인 시위' 놓고 입씨름... 윤건영 "하다 하다 별짓" vs 윤상현 "하다 하다 별꼴"

입력
2023.02.07 20:00
구독

"선거운동 쇼" 비판에 "국민 고통 안보이나" 반발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6일 오후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문 전 대통령을 비판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양산=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6일 오후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문 전 대통령을 비판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양산=연합뉴스

'평산마을 1인 시위' '대검찰청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7일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뼈 있는 말을 주고받으며 신경전을 벌였다. 평산마을 1인 시위를 두고 윤건영 의원이 "하다 하다 별짓을 다 한다"고 일침을 놓자 "하다 하다 별꼴을 다 본다"고 맞받아쳤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윤건영 의원님, "하다 하다 별꼴을 다 봅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제가 '선거운동을 위한 쇼' 하는 걸로 보이느냐"며 "윤 의원에게만 국민의 고통이 안 보이는 것이냐"고 물었다.

윤 후보는 전날 문재인 전 대통령 자택이 있는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에서 난방비 폭등 등의 책임을 전 정부로 돌리며 문 전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윤건영 의원은 같은 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제는 집안싸움에까지 전임 대통령을 끌어들이느냐"며 "누가 봐도 본인 선거운동을 위한 쇼"라고 꼬집었다. 윤 의원은 "정권 출범 1년이 다 되도록 '전임 정부 탓'만 하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오래된 '고질병'에 편승한 것일 뿐"이라고도 적었다.

그러자 윤 후보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정권 5년 내내 ‘전임 정부 탓’에 더해 ‘적폐청산’이란 이름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해 무수한 전 정권 인사들을 감옥에 보낸 사람이 누구란 말이냐"며 반발했다. 그는 "정책 실패로 국민들께 어려움을 끼친 데 대해 최소한 사과라도 할 것을 권하는 것은 어찌 보면 제가 아니라 그분을 보필했던 윤 의원 같은 분의 몫"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늘은 대검찰청을 찾아 문 정권 기간 벌어진 수많은 의혹 사건에 대한 '성역 없는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다만 윤 의원이 "정부여당 전당대회에 비전도 철학도, 민생도 안 보인다"며 "오직 '용심'(용산의 마음)이 어디 있는지 목 쭉 빼고 치고받고 싸울 뿐"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선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답했다. 윤 후보는 이어 "절대다수 제1당인 민주당도 '이재명 방탄당'에서 벗어나 책임 있는 제1야당으로 거듭 나기를 권고한다"고 꼬집었다.

정준기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