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국제 태권도사관학교 설립 조속히 추진해야"

입력
2023.03.16 17:39

'대통령 전북지역 공약 토론회'서 주장

황인홍 전북 무주군수.

황인홍 전북 무주군수.


황인홍 전북 무주군수는 16일 "국제 태권도사관학교의 설립안을 담은 사전 타당성 용역의 신속한 진행과 기본계획 수립에 필요한 국가 예산 확보, 법률 제정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힘을 실어 달라"고 요청했다.

황 군수는 이날 김윤덕(전북 전주시갑) 국회의원 주관으로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통령 전북지역 공약 토론회'에서 "글로벌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의 무주 설립이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가 글로벌 태권도 지도자와 스포츠 외교관을 양성하는 대학원대학 개념의 태권도 전문 교육기관으로, 윤석열 대통령의 전북 7대 공약이면서 김관영 전북도지사 공약이라고 소개했다.

황 군수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가 태권도 정신과 가치를 품고서 경기, 체험, 수련, 교육, 연구, 교류가 가능하도록 태권도원과 함께 있어야 한다"면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는 국기인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국익과 국가 경쟁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국가 균형 및 전북 발전 도모, 무주 태권도시 완성,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할 열쇠"라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재청, 전북도, 무주군 관계자와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해 국제 태권도사관학교의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이행 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수학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