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첫 솔로 선공개 곡으로 글로벌 재패

입력
2023.03.18 14:17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의 선공개 곡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호성적을 기록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의 선공개 곡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호성적을 기록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의 선공개 곡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호성적을 기록, 성공적인 솔로 데뷔의 신호탄을 쐈다.

지민의 선공개 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는 18일 오전 9시 까지 기준으로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핀란드 등 전 세계 110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셋 미 프리 파트2'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다수의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18일 오전 9시 기준 1385만 뷰를 넘겼다.

'셋 미 프리 파트2'는 아픔과 슬픔, 공허함 등 내면의 다양한 감정들을 떨치고 자유롭게 나아가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담긴 힙합 장르의 곡이다. 해당 곡은 진중한 가사와 멜로디에 지민의 랩이 더해져 다채로운 매력을 완성했다.

한편, 지민은 오는 24일 공개되는 솔로 앨범 '페이스'를 통해 지난 2년간 느낀 다양한 감정들을 진솔하게 녹여냈다. 그는 이번 앨범에 온전히 자신을 마주하고 아티스트 지민으로서 새 시작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