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스캔] 아이돌처럼 후드티 '힙하게' 연출하기

[트렌드스캔] 아이돌처럼 후드티 '힙하게' 연출하기

입력
2023.03.26 08:49

장원영·지효·김채원·태연이 선택한 후드
꾸안꾸룩부터 사랑스러운 의상까지 다양한 스타일

장원영(왼쪽)과 태연이 패션 센스를 뽐냈다. 장원영, 태연 SNS

후드 티셔츠, 후드 집업은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일상에서 편하게 입기에도, 특별한 날 개성 넘치게 연출하기에도 좋다. 몇몇 아이돌들은 후드를 활용해 힙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MZ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걸그룹 멤버들은 어떤 옷을 어떻게 연출했을까.

장원영은 사랑스러운 플리스 후드 재킷을 선택했다. 장원영 SNS

아이브의 장원영은 사랑스러운 플리스 후드 재킷을 선택했다. 포근해 보이는 이 옷은 장원영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욱 부각시켰다. 주목할 점은 장원영이 편안한 후드티와 아이라인이 돋보이는 진한 메이크업을 함께 선택했다는 사실이다. 의상과 화장의 조화로 그는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지효는 깜찍한 단발머리와 잘 어울리는 크롭 후드티를 소화했다. 지효 SNS

트와이스의 지효는 깜찍한 단발머리와 잘 어울리는 크롭 후드티를 소화했다. 그는 편안한 회색 후드티와 청 반바지를 함께 입었다. 후드티를 입은 채 탄탄한 복근을 드러내는 지효의 모습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심플한 스타일은 지효가 가진 본연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김채원은 어깨를 드러난 힙한 디자인의 상의로 시선을 모았다. 김채원 SNS

르세라핌 멤버 김채원은 자신의 SNS에 "르세라핌 첫 팬미팅 재밌었어요"라는 글과 함께 후드티를 입은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어깨를 드러난 힙한 디자인의 상의로 시선을 모았다. 후드티와 함께 매치한 데님 의상, 하얀 운동화는 김채원의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태연은 사랑스러운 후드티 연출법의 정석을 보여줬다. 태연 SNS

그룹 소녀시대 출신 태연은 사랑스러운 후드티 연출법의 정석을 보여줬다. 그는 끈을 리본으로 묶은 채 귀여운 매력을 뽐냈다. 깜찍함이 돋보이는 헤어 스타일과 안경까지 함께 소화하니 태연의 동안 비주얼이 한층 돋보이게 됐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