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식스 "천준혁 활동 불참 아쉬워...빨리 회복하길"

입력
2023.06.07 16:50
더뉴식스는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3집 '보이후드(BOYHOOD)'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피네이션 제공

더뉴식스는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3집 '보이후드(BOYHOOD)'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피네이션 제공

그룹 더뉴식스(TNX)가 건강상의 이유로 컴백 활동에 불참하게 된 천준혁에 대해 언급했다.

더뉴식스는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3집 '보이후드(BOYHOOD)'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앞서 건강상의 이유로 컴백 활동 불참을 알린 멤버 천준혁을 제외한 다섯 명의 멤버만 참석했다.

천준혁은 앞서 올해 초 건강상의 이유로 잠시 활동을 중단한 뒤 전문 의료 기관에서 치료를 받으며 회복에 힘써왔다. 그는 미니 3집 컴백을 앞두고 강한 활동 참여 의지를 드러내며 앨범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는 등 단계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나 아직 모든 컴백 활동을 소화하기에는 무리라는 소속사의 판단에 따라 이번 컴백 활동에는 불참하게 됐다.

이와 관련해 앞서 소속사 피네이션은 "본인 및 더뉴식스 멤버들과 충분한 상의 하에 천죽혁이 당분간 공식 활동 없이 치료와 휴식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더뉴식스 멤버들은 천준혁의 활동 불참에 대해 "준혁이의 의지가 굉장히 강해서 치료를 병행하면서 활동을 이어왔다. 하지만 앨범 발매 이후의 모든 활동에 있어서는 치료와 활동을 병행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멤버들과 깊은 대화를 한 끝에 치료에만 전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들은 "준혁이의 건강이 어서 회복돼 함께 무대를 하는 날을 기다리고 있다. 준혁이와는 여전히 꾸준하게 연락을 자주 하고 있으며,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기로 약속했다"라고 덧붙이며 천준혁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더뉴식스의 미니 3집 '보이후드'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