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 '왜 그렇게 사셨어요', 영화로 재탄생

입력
2023.06.08 09:02

영화 '왜 그렇게 사셨어요', OTT 통해 공개
신유 "가사 쓴 친구와 나 모두 많이 울었다"

영화 '왜 그렇게 사셨어요'가 주요 OTT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제이지스타 제공

영화 '왜 그렇게 사셨어요'가 주요 OTT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제이지스타 제공

가수 신유의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가 영화로 재탄생했다. 이 곡과 동명의 단편 영화는 주요 OTT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지난 7일 티빙·구글플레이·SK Btv·웹하드·비플릭스·홈초이스는 영화 '왜 그렇게 사셨어요'를 공개하며 어머니의 사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어린 딸,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남자에게 어느 날 어머니가 중환자실에 입원하는 일이 닥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앞서 왓챠와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공개됐다.

신유의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자녀를 위한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 그리고 자녀의 가슴 아픈 애환을 그린 곡이다. 이 내용을 담은 영화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어머니와 자녀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신유는 신곡 발매 쇼케이스에서 '왜 그렇게 사셨어요'와 관련해 "가사를 쓴 친구나 저나 많이 울었던 곡이다. 이걸 영화로 만들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힌 바 있다. 영화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주요 OTT를 통해 추가로 공개되며 더욱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한편 단편 영화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왓챠·네이버 시리즈온·티빙·구글플레이·SK Btv·웹하드·비플릭스·홈초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