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김·이찬혁→쥴리 지원사격'...트와이스 나연, 서머퀸의 귀환

입력
2024.06.07 08:48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서머퀸' 귀환을 예고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서머퀸' 귀환을 예고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서머퀸' 귀환을 예고했다.

나연은 오는 14일 두 번째 미니 앨범 '나'와 타이틀 곡 '에이비씨디(ABCD)'를 발매한다. 컴백을 일주일 앞둔 7일 자정 공식 SNS 채널에 신보 전곡 음원을 미리 만나보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나연 '나' 앨범 스니크 피크(NAYEON 'NA' Album Sneak Peek)'를 게재하고 열기를 높였다.

영상에는 타이틀 곡 '에이비씨디'를 비롯해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 '헤븐(Heaven) (Feat. Sam Kim)', '매직(Magic) (Feat. 쥴리 of KISS OF LIFE)', '할리갈리(HalliGalli) (Prod. by 이찬혁 of AKMU)', '썸씽(Something)', '카운트 잇(Count It)'까지 총 7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타이틀 곡 '에이비씨디'는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메시지의 노래로, 나연의 과감하고 색다른 시도가 돋보인다. 릭 브릿지스(Rick Bridges)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Pdogg) 등이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2000년대 초반 팝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무드에 힙합,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고 알파벳을 활용한 가사와 긴장감 넘치는 편곡 변화가 감상 포인트로 자리한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처음 베일을 벗은 수록곡들도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채운다. 샘김(Sam Kim)이 작사, 작곡 및 피처링한 3번 트랙 '헤븐 (Feat. Sam Kim)', 키스 오브 라이프(KISS OF LIFE) 멤버 쥴리가 피처링한 4번 트랙 '매직 (Feat. 쥴리 of KISS OF LIFE)', 악뮤(AKMU) 이찬혁이 작사 및 작곡한 5번 트랙 '할리갈리 (Prod. by 이찬혁 of AKMU)', 쏠(SOLE)이 작사한 7번 트랙 '카운트 잇' 등 'K팝 솔로 퀸' 나연과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특급 케미스트리가 음악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나연의 '나'이자 "오로지 나!"라는 뜻으로 솔로 아티스트 나연을 보여줄 신보 '나'와 타이틀곡 '에이비씨디'는 오는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자정) 정식 발매된다. 컴백 하루 전인 13일 오후 8시에는 오프라인 프리미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