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스포] "러브 이즈 코스믹"...레드벨벳, 사랑에 빠지다

입력
2024.06.24 18:00
레드벨벳은 2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코스믹(Cosmic)'을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레드벨벳은 2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코스믹(Cosmic)'을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이 데뷔 10주년의 내공을 꽉 눌러 담은 신곡 '코스믹'으로 귀환했다.

레드벨벳은 2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코스믹(Cosmic)'을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신곡 '코스믹'은 경쾌한 베이스 기타와 드럼 사운드를 중심으로 화려한 신스 스트링과 디스코 리듬이 더해져 다이내믹하게 전개되는 팝 댄스 곡이다. 작사와 작곡에는 히트메이커 켄지와 스웨덴 작곡팀 문샤인이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가사에는 외딴 별이던 내게 불시착한 여행자인 '너'와 운명처럼 만나 우주같이 무한한 사랑을 배우는 동화 같은 스토리가 담겼다.

"오늘 밤이 맑다면/ 내일 떠나겠단 너/ I got a plan, just you and I/ 조금 더 머무르면 어때?/ 나의 별이 조금 외롭대/ 아껴둔 노래를 들려줄게/ Love is Cosmic/ I’m riding on your rhythm/ Through the solar system Come with me/ 우린 이 밤을 건너 둘이/ Cosmic love (...) 이런 감정 처음이라/ 곰곰이 생각해 봐도 물음표야/ 낯선 이 소동도/ 너에게도 내가 낯설지/ 외계인 보듯 보던 걸/ 상처받을 수도 있어/ 내 별의 시간은 천천히 흘러가/ 넌 서두르지 않아도 돼" 등 레드벨벳만의 사랑과 낭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가사는 귀를 사로잡는다.

여기에 더해진 레드벨벳의 시원하고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이들의 내공을 고스란히 담았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코스믹'의 몰입도를 한층 배가시킨다. 한여름의 축제가 시작된 행성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레드벨벳의 이야기를 독특한 비주얼과 연출로 풀어낸 뮤직비디오는 신비롭고 매혹적인 분위기로 레드벨벳 특유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이날 앨범 발매에 앞서 오후 5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코스믹'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열기를 달군 레드벨벳은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