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6월로 3개월 연기

입력
2020.02.25 15:37
수정
2020.02.25 17:23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로

국제탁구연맹의 제안을 수용”

국제탁구연맹ㆍ조직위ㆍ市 합의

6월 21부터 28일까지 벡스코서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하나은행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오거돈 부산시장,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가 다음달 22일 개막 예정이었던 대회를 6월로 전격 연기하기로 했다.

오거돈ㆍ유승민 공동위원장은 25일 부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회를 정상적으로 치를 수 없다고 판단, 대회를 6월 21일부터 같은 장소(벡스코)에서 치르기로 국제탁구연맹과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오거돈 공동위원장은 “이번 결정은 정부, 부산시, 부산시체육회,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등 대회 유관기관과 관련 시민단체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한 결과 대회를 연기하자는 국제탁구연맹의 제안을 수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는 판단 하에 내리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민 공동위원장은 “지난 주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있었던 국제탁구연맹의 개최도시 실사 때 조직위원회의 대회 준비상황은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당초 대회 일정 변경 없이 무관중 경기로 대회를 강행하는 방안도 검토했으나 회원국이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 보호를 위해 대회 참가를 제한하는 경우 출전국 확보도 어려워질 가능성도 있어 연기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국제탁구연맹은 2020 도쿄 하계올림픽 전에 이번 대회를 개최해야 최우수 선수 참가를 확보할 수 있고, 올림픽 직전에 개최할 경우 각국 선수단의 전지훈련장으로 부산을 활용토록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6월 개최를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부산시는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도시브랜드 구축 등 대회 개최 목적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하나은행 2020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적극 후원하고 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100년을 기다려온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국내 개최 연기는 모든 탁구인들에게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일 것”이라며 “특히 지금까지 대회의 유치와 성공을 위해 누구보다 노력해온 유승민 대한탁구협회 회장과 대회 전체의 준비를 실질적으로 총괄해온 정현숙 조직위 사무총장께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일정 연기 결정을 계기로 2020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한반도평화를 넘어 세계평화의 새로운 상징이 될 수 있도록 북측 선수단의 참여를 다시 한번 요청하며, 이를 성사시키기 위해 중앙정부는 물론 국제탁구연맹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