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윤재웅 총장 취임

입력
2023.03.15 16:34

혁신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동국대를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발전시킬 것

동국대는 15일(수) 오전 11시 본관 중강당에서 제20대 윤재웅 총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 관계자들을 비롯해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박성준 국회의원, 서정호 앰배서더 회장 등 종교계 및 정재계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신임 윤 총장은 1985년 동국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과 1996년 동 대학원에서 각각 국어국문학과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2003년도부터 동국대 국어교육과 교수로 재직해왔으며, 전략홍보실장, 사범대학/교육대학원장, 다르마칼리지 학장 등 학내 보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윤 총장은 미당 서정주 시인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은 마지막 애제자로 미당의 전문연구자이기도 하다. 지난해엔 동국대를 빛낸 인물평전인 ‘동국의 빛’ 시리즈를 기획해 출간하기도 했다. 윤 총장은 2027년 2월 28일까지 4년간 동국대를 이끌어가게 된다.

이날 취임사에서 윤 총장은 대학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혁신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동국대학교가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지속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윤 총장은 ‘혁신적 상상력’은 창의와 도전, 개방과 협력, 디지털 전환이라는 세가지 핵심가치를 통해 발현될 것이라며 '부처님 가르침’을 실천하여 ‘열심히 배우고 연구해서 이웃과 사회에 나눠주는 공동체’라는 정체성이야말로 현대사회 대학이 추구해야할 모습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