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믹스 해원, '탈퇴' 지니 언급에 꺼낸 속내

입력
2023.03.20 16:56
그룹 엔믹스(NMIXX)가 엔믹스는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니 1집 '엑스페르고(expérgo)'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엔믹스(NMIXX)가 엔믹스는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니 1집 '엑스페르고(expérgo)'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엔믹스(NMIXX) 해원이 지난해 말 탈퇴한 지니에 대한 질문에 입을 열었다.

엔믹스는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니 1집 '엑스페르고(expérgo)'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당초 7인조로 데뷔했던 엔믹스는 지난해 12월 전(前) 멤버 지니가 개인 사정을 이유로 탈퇴한 뒤 6인조로 재편했다. 이번 컴백은 지니의 탈퇴 이후 엔믹스가 처음 선보이는 공식 활동으로 앨범 발매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가운데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지니의 탈퇴 이후 6인조로 컴백한 가운데 각오에 대한 질문이 전해졌다. 이에 조심스럽게 입을 연 해원은 "데뷔 후에 지금까지 저희만의 색깔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을 해왔다. (지금도) 저희 팀의 정체성을 열심히 구현하고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저희 엔써(엔믹스 공식 팬클럽명) 분들은 저희들의 매력을 사랑해주시고 앞으로도 응원해주실 거라고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소 굳은 표정으로 이같은 답변을 한 해원은 답변 이후 잠시 숨을 고르며 눈을 감고 생각에 잠긴 모습으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엔믹스의 미니 1집 '엑스페르고(expérgo)'는 엔믹스의 새로운 세계관 '도킹 스테이션(Docking Station)'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다양성, 연대, 결속'을 중심으로 엔믹스와 엔써(엔믹스 공식 팬클럽명), 엔믹스 멤버들의 사이에서 이뤄지는 연결(도킹)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이번 앨범은 '깨우다'라는 뜻의 앨범명처럼 엔믹스가 엔써와 만남으로써 세상에 일어나는 변화의 과정을 담는다.

'엑스페르고'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