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란한 심야 파티에 비판받은 구찌…무성의한 한 줄 사과로 또 빈축

입력
2023.05.17 18:40
수정
2023.05.17 18:42
구독

구찌, 밤늦게 '쿵쿵' 소음에 레이저 조명까지
"정신병 걸릴 것 같아" 인근 주민들 피해 호소
구찌 측 "소음 등 죄송하다" 한 문장 사과문

16일 구찌 패션쇼 애프터파티가 열린 서울 경복궁 인근 한 빌딩에서 한밤중에 화려한 불빛이 새어 나오고 있다. 트위터 캡처

16일 구찌 패션쇼 애프터파티가 열린 서울 경복궁 인근 한 빌딩에서 한밤중에 화려한 불빛이 새어 나오고 있다. 트위터 캡처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가 서울 도심에서 밤늦게까지 요란한 패션쇼 뒤풀이를 벌여 주민들에게 민폐를 끼쳤다는 논란이 일자 17일 사과문을 발표했다. 그러나 단 한 문장의 무성의한 사과로 상황을 무마하려 해 빈축을 사고 있다.

구찌는 16일 서울 경복궁 근정전에서 진행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마친 후 인근 건물에서 패션계 인사와 유명인들을 초대해 애프터파티를 열었다. 이 행사에서 야간 소음과 빛 공해가 심해 인근 주민들이 신고를 하면서 경찰까지 출동했다. 서울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소음과 빛 공해를 호소하는 112 신고가 52건 접수됐다. 신고는 오후 9시 29분부터 이튿날 0시 1분까지 이어졌다. 현장에서 경찰이 두 차례 범칙금을 부과했으나 곧바로 자리가 정리되지 않았고, 자정이 넘어서야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구찌는 17일 "16일 패션쇼 종료 후 진행된 애프터파티로 인해 발생한 소음 등 주민들이 느끼셨던 불편함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짧은 사과를 전했다.

그러나 이틀에 걸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에는 구찌의 심야 파티를 향한 비판이 줄을 이었다. 16일 네티즌 A씨는 오후 11시 35분쯤 트위터에 구찌 애프터파티가 열리는 곳에서 반짝이는 불빛과 소음이 온 동네에 퍼지는 동영상과 함께 "진짜 정신병 걸릴 거 같다"며 "명품 회사답게 굴면 안 되겠나"라고 꼬집었다. 네티즌 B씨는 17일 오전 1시 30분쯤 경찰이 출동한 영상을 올리며 "밤 12시 다 되도록 쿵쾅쿵쾅하더니 마침내 경찰이 출동하길래 뭐지 싶었는데 경복궁 구찌쇼 애프터파티였네"라고 전했다.

특히 구찌의 패션쇼는 연예인, 패션계 관계자 등 약 570명이 참석해 성공적이었지만 마무리가 아쉬웠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행사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구찌 크루즈 패션쇼로 서울의 역사적 장소로 꼽히는 경복궁 근정전에서 최초로 치러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소라 기자
김청환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