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의 첫 물걸레 청소기는 어떨까…"모든 부품 해체 세척 가능"

다이슨의 첫 물걸레 청소기는 어떨까…"모든 부품 해체 세척 가능"

입력
2023.06.21 16:00
수정
2023.06.21 16:30
14면
구독

8개 분사구로 축축하지 않고 깨끗하게
먼지 센싱 등 기존 기능 그대로…119만 원부터

찰리 파크 다이슨 무선 청소기 사업부 R&D 총괄 부사장이 21일 서울 강남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행사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다이슨 제공


다이슨이 먼지, 오염 물질을 제거한 뒤 물청소까지 가능한 무선 청소기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청소기'를 국내 출시한다. 다이슨이 물걸레 청소기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찰리 파크 다이슨의 무선 청소기 사업부 연구개발(R&D) 총괄 부사장은 21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신제품 간담회에서 "마룻바닥을 많이 쓰면서 전 세계에서 물청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반면 기존 물걸레 청소기는 먼지를 제대로 없애지 못한 채 물걸레질을 하거나 세척도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항상 깨끗한 물로 바닥청소 가능

찰리 파크 다이슨 무선 청소기 사업부 R&D 총괄 부사장이 21일 서울 강남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행사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다이슨 제공


신제품은 다이슨이 2021년 출시한 무선 청소기 'V12'에 새로 개발한 물청소 헤드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은 물청소 시 바닥이 지나치게 축축하지 않게 하도록 8개의 분사구를 설계했다. 이 분사구는 매분마다 18밀리리터(㎖)의 물을 정확하게 공급한다. 물청소 헤드 내 마이크로파이버 롤러는 물기나 찌든 때 및 오염 물질을 닦아내고 물기와 오염 물질은 따로 설치된 오수통에 모인다. 한 번 물을 가득 채우면 110제곱미터(㎡) 정도의 면적을 청소할 수 있다.

파크 부사장은 "신제품은 더러운 물을 그대로 두고 청소하는 타사 제품과 달리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받아 청소한다"며 "물기가 닿는 모든 부분은 손쉽게 분해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먼지 양에 따라 흡입력 자동 조절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열린 다이슨 신제품 론칭 행사에서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가 공개되고 있다. 연합뉴스


새 제품은 기존 다이슨 무선 청소기에 쓰였던 ①일루미네이션 기술 ②먼지 감지 기술 ③엉킴 방지 기술 등의 기능도 담았다. 일루미네이션 기술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보여주기 위해 개발됐다. 헤드에 위치한 조명을 활용해 바닥의 입자를 비춰준다. 또 신제품은 먼지 센싱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바닥 유형과 먼지 양에 따라 자동으로 흡입하는 정도를 바꿀 수 있다. 내장된 헤어 스크루 툴로는 집 안의 머리카락 및 반려동물의 털 등 오염 물질을 엉킴 없이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의 모터는 분당 최대 12만5,000회(rpm) 돌면서 바닥의 이물질을 빨아들이며 150 에어와트(AW)의 흡입력을 갖췄다. 0.1마이크로미터(㎛)만큼의 미세한 크기의 먼지 입자 99.99%를 제거한다. 물청소 헤드를 부착하면 모터로부터 전원이 자동으로 전환돼 진공 흡입이 발생하지 않는다.

다만 물청소 헤드는 기존 다이슨 V12 제품과는 연동되지 않는다. 파크 부사장은 "물청소 헤드를 청소기 본체가 인식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라며 "잠재적으로 기존 제품에 대한 호환성 여부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 및 다이슨 데모 스토어, 전국 다이슨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다이슨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액세서리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가격은 119만 원부터이다.

안하늘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