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넷플릭스 대표 · 이정재와 관저 오찬... 김건희 여사도 참석

입력
2024.02.18 17:30
수정
2024.02.19 08:55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CEO와 배우 이정재씨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CEO와 배우 이정재씨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와 배우 이정재씨를 한남동 관저로 초청해 오찬을 가졌다.

김수경 대변인은 18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 이씨의 오찬 소식을 전했다. 이씨는 올해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인 '오징어게임' 시즌2에 출연한다.

오찬 자리에서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는 넷플릭스의 K콘텐츠 투자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김 대변인은 "서랜도스 CEO는 지난해 넷플릭스의 한국 투자 발표 후 진행 상황을 윤 대통령에게 공유했다"며 "윤 대통령은 넷플릭스 측이 빠르게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에 감사를 표시하고 지속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려달라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4월 24일 윤 대통령 미국 국빈 방문 당시 백악관 영빈관인 블레어하우스에서 윤 대통령을 접견했던 서랜도스 CEO는 '향후 4년간 K콘텐츠에 3조3,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고 발표했다. 대통령실은 "넷플릭스는 약속한 투자를 충실하게 적극적으로 이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는 한국의 콘텐츠와 미국의 글로벌 플랫폼 결합을 통한 '한미 문화동맹'의 발전을 주제로도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관련 논의엔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배석했다.

이날 오찬엔 지난해 12월 네덜란드 순방 이후 공개 행보를 멈춘 김건희 여사도 함께했다. 김 여사는 지난해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가 만난 자리에도 참석했다. 당시 대통령실은 넷플릭스 투자 약속 과정과 관련 "중간중간에 진행되는 부분을 대통령에게 먼저 보고하고, 콘텐츠와 관련해 관심이 꽤 많았던 영부인에게도 진행 상황을 보고한 적 있다"고 설명했다.

정준기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