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2'와 '웡카'의 흥행 시너지

입력
2024.03.17 20:01

비슷한 시기 개봉한 '듄: 파트2'·'웡카'
"흥행 시너지 효과 있었다"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듄: 파트2' 스틸컷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듄: 파트2' 스틸컷

배우 티모시 샬라메의 두 작품이 극장가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듄: 파트2'와 '웡카'다. 티모시 샬라메가 이끈 이 영화들은 흥행 시너지를 발휘하며 서로를 밀고 끄는 중이다.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달 28일 국내 개봉했다. 티모시 샬라메의 또 다른 작품인 '웡카'는 '듄: 파트2'보다 더 이르게 지난 1월 31일부터 관객들과의 만남을 시작했다. '웡카'에서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확인할 수 있다. 티모시 샬라메는 '듄: 파트2'에서는 폴을, '웡카'에서는 윌리 웡카를 연기했다.

티모시 샬라메의 두 작품은 모두 관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듄: 파트2'는 개봉 10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듄'에 미친자라는 뜻을 가진 '듄친자'라는 말을 탄생시켰던 전편 '듄'은 20일 만에 100만 관객을 넘어선 바 있다. '듄: 파트2'는 현재 15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웡카'는 개봉 27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동원하는 기록을 세웠다.

'듄: 파트2'와 '웡카'는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했다. '듄: 파트2'는 심오한 세계관과 그 안에서 이뤄지는 폴의 성장은 이 작품의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 '웡카'는 뮤지컬을 떠올리게 만드는 노래와 퍼포먼스, 신비로운 풍경들로 눈길을 끌었다. 두 작품의 매력은 다르지만 '듄: 파트2'와 '웡카'가 모두 높은 완성도, 그리고 티모시 샬라메를 비롯한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는 점은 동일하다.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웡카' 스틸컷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웡카' 스틸컷

두 작품이 관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긴 가운데 시너지 효과가 생겼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웡카' 보고 티모시 샬라메에게 반해서 '듄: 파트2'를 보려고 한다"는 글이 게재됐다. '웡카'의 티모시 샬라메와 '듄: 파트2'의 그를 비교하는 네티즌도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2020년 관객들을 만났던 '레이니 데이 인 뉴욕'까지 재개봉을 알렸다. 이 작품 또한 티모시 샬라메가 이끌었다. 뉴욕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뉴요커 개츠비, 영화에 푹 빠진 대학생 기자 애슐리, 봄비와 함께 찾아온 새로운 인연 챈의 운명 같은 만남과 로맨틱한 해프닝을 담은 영화에서 티모시 샬라메는 개츠비 역을 소화했다.

한 영화 관계자는 '듄: 파트2'와 '웡카'가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본지에 "두 작품 모두 세계적인 스타 티모시 샬라메 주연작으로 주목받았다. '웡카'가 호평 속 장기 흥행을 이어가는 중에 차기작 '듄: 파트2'의 내한 행사가 진행돼 흥행 시너지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지난 2월 21일 내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으며 같은 달 2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한국을 찾은 그의 행보는 큰 관심을 받았다.

물론 티모시 샬라메의 재발견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또 다른 영화 관계자는 본지에 "'웡카'가 잘 돼서 '듄: 파트2'가 더 흥행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듄: 파트2'와 '웡카'의 흥행도 흥행이지만 티모시 샬라메의 티켓 파워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팬데믹 후 전 세계 극장가를 이끄는 차세대 톱배우가 탄생했다는 점에서도 두 영화가 눈길을 끈다"고 밝혔다. 티모시 샬라메의 두 작품은 앞으로도 한동안 극장가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