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애 LG생건 사장 "지난 2년 부진 떨치겠다...올해 새 성장 변곡점 될 것"

입력
2024.03.26 18:30
수정
2024.03.26 18:31

LG생건, 지난해 매출 5%·영업이익 약 32% 줄어
"선제적 준비와 투자 중요성 크게 다가왔던 시간"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열린 제23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열린 제23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2년 동안 부진을 떨쳐내고 올해엔 새로운 성장의 변곡점을 맞이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LG생활건강은 26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주총)를 열었다. 주총 의장을 맡은 이 사장은 인사말에서 "2023년은 예상과 달리 중국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며 매우 어려운 한 해였다"면서 "시장 및 고객 변화에 대한 선제적인 준비와 지속적인 투자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다가왔던 시간"이라고 돌아봤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6조8,048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5% 줄었고, 영업이익 역시 4,870억 원으로 32% 정도 감소했다.

이 사장은 "뷰티 사업 4대 브랜드(더후·CNP·빌리프·TFS) 시장 지위를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홈케어 및 데일리 뷰티 사업에 대해선 "온라인 채널 대응력을 높이는 동시에 피지오겔 등 브랜드 중심으로 해외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구상을 드러냈다.

이날 주총에선 제23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까지 의안 네 건이 모두 원안대로 상정됐다. 사내이사로는 이명석 LG생활건강 전무가 신규 선임됐고 하범종 LG 경영지원부문장 사장은 기타 비상무이사로 재선임됐다.

최현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