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차기 회장, 尹·전공의 면담에 "아무리 가르쳐도 이해 못하면 어떻게..."

입력
2024.04.05 06:00
수정
2024.04.05 10:54
구독

임현택 의협 차기 회장 페이스북 글
대통령실 "전공의 처우 등 경청했다"
전공의 대표 "대한민국 의료 미래 없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이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를 방문해 김종생 총무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이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를 방문해 김종생 총무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 당선인이 4일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의 면담 이후 "아무리 가르쳐도 이해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라고 밝혔다.

임 당선인은 이날 오후 8시 45분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짤막한 글을 올렸다. 윤 대통령과 박 위원장이 2시간 20분의 면담에도 입장 차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후배인 박 위원장에 대한 비판의 의미가 담겼다는 분석이 나왔다. 일각에서는 의대 2,000명 증원을 고수한 윤 대통령에 대한 비판이라는 해석도 제기됐다.

이날 전격적으로 이뤄진 면담은 사전에 의협과 협의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면담에는 의료계에서 박 위원장 홀로 참석했다. 윤 대통령과 박 위원장 면담의 성과는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위원장은 이날 면담 후 2시간 뒤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는 없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다만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박 위원장으로부터 전공의의 열악한 처우와 근무여건 등 의료체계의 문제점을 경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을 두고 전공의들 사이에서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왔다. 대전성모병원 사직 전공의 류옥하다씨는 이날 면담 이후 "윤 대통령과 박 위원장의 만남은 젊은 의사(전공의, 의대생) 의견이 수렴되지 않은, '박단 비대위'와 11인의 독단적 밀실 결정"이라고 공개 비판했다.




김소희 기자

관련 이슈태그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